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신사·29CM “지속가능 카테고리 연간 거래액 300억 돌파”

헤럴드경제 박연수
원문보기
상품 단위 큐레이션 시너지…“지속가능 소비 문화 앞장”
[무신사 제공]

[무신사 제공]



[헤럴드경제=박연수 기자] 무신사와 29CM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전문 카테고리 ‘어스(EARTH)’는 작년 합산 거래액이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3년 1월 첫선을 보인 ‘무신사 어스’는 의류부터 뷰티,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아우르는 1만60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성장한 23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연간 거래량은 50만개를 넘어서며 전년 대비 4배 규모로 확대됐다.

지난해 7월 29CM 내에 론칭한 ‘이구어스(29CM EARTH)’ 역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속가능 상품을 큐레이션 한 결과, 관련 상품 거래액은 서비스 론칭 전인 2024년 대비 45% 증가했다.

무신사는 큐레이션 방식을 브랜드 단위에서 상품 단위로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부터 일반 브랜드 상품 중 무신사와 29CM 어스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개별 아이템을 소개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해 4월에는 효성티앤씨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입점 브랜드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환경 보호와 동물권, 사회적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며 지속가능 카테고리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더 많은 브랜드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소비가 선순환되는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