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델, 파워스토어 스토리지 신제품 공개...사이버 보안 강화·운영 간소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델 파워스토어 3200Q 이미지.

델 파워스토어 3200Q 이미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용량 밀도를 높여 경제성을 높이고 사이버 보안 및 운영 간소화 기능을 강화한 '델 파워스토어(Dell PowerStore)'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델 테크놀로지스는 '델 파워스토어' 스토리지 라인업에 개선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하는 QLC(쿼드 레벨 셀) 모델들을 추가해 비용 효율적인 QLC를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에 탑재했다. 초기 QLC스토리지는 성능, 비용, 신뢰성 측면에서 일정한 제약을 감수해야했는데, 이번 신제품은 이같은 문제를 해결했다는게 델 설명이다.

파워스토어 QLC 모델을 도입하는 고객들은 TLC(트리플 레벨 셀) 모델과 동일한 NVMe 기반 초고속 성능, 밀리초 이하 지연시간, 상시 데이터 절감(always-on data reduction) 기능을 활용하고 최대 15%의 총소유비용(TCO)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이번 릴리즈에서 30TB QLC 드라이브 모델을 추가해 장치가 차지하는 상면은 줄이면서 데이터 저장 효율은 높였다. 2U 사이즈 랙 공간에서 최대 2PBe(유효용량 2 페타바이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랙 유닛당 용량을 두 배로 늘리고 전력 효율을 최대 23%까지 개선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델은 파워스토어 상시 가동형(always-on) 사이버 보안에 새로운 기능 세트를 추가해 보안 전략을 지원한다. 무상으로 배포되는 최신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통해 블록 워크로드를 위한 파이버 채널(FC) 기반 동기식 복제, 파일 시스템을 위한 FC 기반 비동기식 복제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손실을 제거하고 핵심 데이터 복구 시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재해복구도 간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변화의 속도가 빨라질수록 현재와 미래 환경을 동시에 준비하는 데이터센터 인프라 전략이 필요하다. 델은 강력한 보안과 간소해진 파일 운영을 갖춘 파워스토어로 고객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2. 2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3. 3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4. 4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5. 5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