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신년교례회 개최…화합과 도약 다짐

메트로신문사 김진수
원문보기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4일 스타컨벤션웨딩에서 지역 여성지도자와 주요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영천 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천 여성들의 새해 희망과 포부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과 연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요 내빈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장학금 100만원과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전달식, 새해의 희망과 화합을 기원하는 시루떡 절단과 축배 순으로 진행됐다.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95년 창립 이후 14개 여성단체, 2,0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지역 여성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회원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매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와 사회복지시설 봉사,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상숙 회장은 "이번 신년교례회가 회원들이 서로 격려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천 여성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영천 발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온 여성단체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영천시가 도약하는 변화의 중심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