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영천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청년 정책 참여 확대

메트로신문사 김진수
원문보기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영천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을 신설한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2025년 청년근로자 월세 지원사업 추진 등 청년 맞춤형 정책을 꾸준히 시행해왔다.

올해는 중소기업 청년근로자 장기근속 장려금 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고 있으며, 2027년에는 영천청년센터와 청년창업지원센터, 취업지원센터를 한 곳으로 통합해 청년들을 위한 거점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위촉된 청년정책참여단은 모두 17명으로, 앞으로 2년간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발굴과 개선 방안 마련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단은 문화예술, 일자리, 주거복지 등 분야별 활동을 통해 영천시 청년정책 발전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최기문 시장은 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참여단원들은 앞으로의 활동 각오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을 계기로 청년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청년정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청년행복가이드북을 제작하고 있다. 가이드북에는 일자리, 창업, 주거, 자산형성 및 복지, 대학생, 군인 및 군장병, 청년농업인, 결혼·임신·출산, 청년 공간 지원 등 분야별 정보가 담겨 있으며, 영천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일자리·경제·청년 탭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