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탈쿠팡 효과·포쉬마크 실적 개선 등 기대…'매수'-유안타

이데일리 권오석
원문보기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유안타증권이 NAVER(035420)(네이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만원을 유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영업수익 3조 2309억원(전년 동기 대비 +12%), 영업이익 5964억원(+10%)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광고 부문은 4분기 LY정산금 일시적 효과(광고, 클라우드 각각 약 300억원)가 제거되며 성장률은 둔화되지만 통합검색, DA, 쇼핑광고 등 다양한 지면에 걸쳐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AI에 의한 광고 지면 최적화 및 로컬검색의 지속적인 증가 등으로 광고 전체로는 한 자릿 수 후반 성장 유지를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커머스에서는 추석효과가 3분기에 거의 반영되며 10월 저조한 실적 보였으나 커머스 전체 수수료율 증가효과, 고수수료율의 여행 매출 증가, 포쉬마크 실적 개선, 탈쿠팡효과, 마켓컬리, 스포티파이 등 멤버쉽 효과 등으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 유지를 전망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쿠팡 개인정보유출 이후 12월 쿠팡 일간 사용자수는 17.7% 감소한 반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비슷한 기간 15.2% 증가했다. 네이버로의 탈쿠팡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포쉬마크’의 경우 저가의 C커머스 공세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2025년 5월 2일부터 기존 800달러 이하 중국 저가제품에 대한 미국 면세가 폐지되고 건당 200달러 또는 120% 관세부과돼 포쉬마크가 반사이득을 얻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며 “향후에도 실적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