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민재, 역전 결승골…뮌헨, 쾰른 꺾고 3연승 질주

뉴스1 김도용 기자
원문보기

김민재, 시즌 1호골로 3-1 승리 견인 …최우수 선수도 선정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가 15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의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FC쾰른과 원정 경기에서 3-1로 승리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 AFP=뉴스1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가 15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의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FC쾰른과 원정 경기에서 3-1로 승리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 AFP=뉴스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축구대표팀 주전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올 시즌 첫 골을 터뜨리면서 승리를 견인했다.

김민재는 15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의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FC쾰른과 2025-26 독일 분데스리가 17라운드에서 역전 결승골을 넣어 3-1 승리를 이끌었다.

주전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1-1로 팽팽하던 후반 26분 코너킥 상황에서 공격에 가담해 천금 같은 헤더 골을 터뜨렸다.

루이스 디아즈가 크로스한 공을 이토 히로키가 머리로 골문 앞으로 보냈다. 이를 김민재가 헤더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올 시즌 1호골을 터뜨렸다. 김민재는 라이프치히와의 개막전 도움 이후 공격 포인트가 없었다.

수비에서도 단단함을 선보였다. 김민재는 빠른 발을 활용한 특유의 공간 커버 능력을 자랑하며 팀의 후방을 책임졌다. 통계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김민재는 이날 걷어내기 7회, 리커버리(패스 차단 또는 루즈볼 획득) 6회, 헤더 클리어 3회를 기록했다.

공수에 걸친 맹활약 덕에 김민재는 분데스리가가 선정한 경기 최우수 선수로도 선정됐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가 15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의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FC쾰른과 원정 경기에서 린턴 마이나를 수비하고 있다.  ⓒ AFP=뉴스1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가 15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의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FC쾰른과 원정 경기에서 린턴 마이나를 수비하고 있다. ⓒ AFP=뉴스1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41분 린턴 마이나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전반 추가 시간에 나온 세르지 그나브리의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들어 공세를 높인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26분에 터진 김민재의 골로 역전에 성공했다. 이어 후반 39분 레나트 칼이 쐐기 골을 넣으면서 승리를 챙겼다.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3연승을 이어가면서 개막 무패 행진을 17경기로 이어갔다. 바이에른 뮌헨은 현재까지 15승 2무(승점 47)로 선두를 달리며 2위 도르트문트(승점 36)와 승점 차를 11점으로 벌렸다.


쾰른은 최근 8경기 연속 무승(3무 5패) 부진이 이어지며 4승 5무 8패(승점 17)로 12위에 머물고 있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2. 2박병호 코치 새출발
    박병호 코치 새출발
  3. 3울산 김영권 주장
    울산 김영권 주장
  4. 4프리미어12 본선 직행
    프리미어12 본선 직행
  5. 5나혼산 바자회
    나혼산 바자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