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일릿 5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 나왔다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아일릿이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곡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탄생시켰다.

14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아일릿 세번째 미니앨범 ‘밤(bomb)’ 타이틀곡 ‘빌려온 고양이’가 지난 12일 기준 누적 1억 5만 2601회 재생됐다. 아일릿 통산 다섯 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이다.

‘빌려온 고양이’는 첫 데이트의 설렘과 풋풋함을 담아낸 곡이다. ‘꿍실냐옹’ ‘둠칫냐옹’ 같은 독창적인 가사와 고양이 몸짓처럼 섬세하면서도 날렵한 댄스가 1020 세대 사이에서 유행했다. 지난해 6월 발매된 이 곡은 지금까지 국내 음원 차트 붙박이로 자리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빌려온 고양이’는 외신의 주목도 크게 받았다. 미국 팝매터스는 이 곡을 ‘2025년 최고의 K팝 15선’에 선정하며 “아일릿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새롭게 음악적 시도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곡”이라고 호평했다.

아일릿이 지금까지 발표한 노래들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23억 회가 넘는다. 특히 ‘마그네틱’은 K팝 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약 1년 7개월)에 7억 회 이상 재생됐다. 이 외에도 ‘러키 걸 신드롬’ ‘체리시 (마이 러브)’ ‘틱택’이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 됐다.

아일릿은 첫 싱글 타이틀곡 ‘낫 큐트 애니모어’로도 주류 팝 시장 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에서 3주 연속 순위를 끌어올리며 7위(1월 17일 자)에 안착, 메인 송차트 ‘핫 100’ 입성 가시권에 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2. 2안세영 인도 오픈
    안세영 인도 오픈
  3. 3나영석 등산 예능
    나영석 등산 예능
  4. 4이서진 남진 수발
    이서진 남진 수발
  5. 5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