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스쿠프 언론사 이미지

[오상민의 사진지문] 빛 채집가

더스쿠프
원문보기
[오상민 사진작가]

# 사진을 시작할 때 무엇을 찍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개 작가의 작품이나 SNS에서 본 근사한 사진들 때문에 주저하곤 합니다. 무엇을 찍어야 멋진 사진이 나올지 생각만 하다 시작을 못 하기도 합니다.


# 이럴 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밖으로 나가서 카메라를 키고 찍는 겁니다. 거기서부터 시작입니다. 사진을 잘 찍었는지 못 찍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진에는 정답이 없으니까요.


# 카메라를 켰는데 무엇을 찍을지 모르겠다고요? 마음 흘러가는 대로 찍으면 됩니다. 찍은 사진을 모아 보세요. 그럼 좋아하는 것이 보입니다. '난 사람을 좋아하는구나. 풍경을 좋아하는구나. 화려한 걸 좋아하는구나, 차분한 걸 좋아하는구나….' 나만의 취향이 사진에 묻어납니다. 그렇게 시작하면 됩니다.


# 명색이 사진작가인 전 뭐가 다르지 않냐고요? 아닙니다. 저도 비슷합니다. 마음 가는 대로 찍다 보니 제 취향을 좀 더 먼저 알았을 뿐입니다. 전 빛에 끌립니다. 평범한 일상 속 빛이 만들어낸 풍경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빛만 보면 그렇게 불나방처럼 쫓아다니나 봅니다.


# 이런 제 모습을 본 얼마 전 동료 작가가 얼마 전에 '빛 사냥꾼'이라는 멋진 별명을 지어줬습니다. 여기에 사냥꾼 대신 채집가로 살짝 바꿔봤습니다. 호모 사피엔스의 정신은 '수렵과 채집' 아니겠습니까.


# 빛 채집가… 제법 마음에 듭니다. 빛 채집가답게 오늘은 해가 지기 전 나무 끝에 걸린 햇살을 찾았습니다. 올해도 여기저기 놓인 빛을 잘 채집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은 올 한해 무엇을 찾아다니실 건가요?


사진·글=오상민 천막사진관 작가

studiotent@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더스쿠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