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경기팝스앙상블, 17일 남양주 도서관서 팝스콘서트 공연

전자신문
원문보기

경기아트센터(사장 김상회) 경기팝스앙상블은 오는 17일 남양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특별공연 '팝스콘서트'를 선보인다.

이 공연은 '도서관에서 만나는 뜻밖의 음악선물, 마음을 씻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클래식 콘서트 '관·세·페(Festa)'의 2026년 첫 무대다. 경기도예술단의 올해 첫 경기 북부 공연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경기팝스앙상블은 이 무대를 통해 공연장을 벗어나 도민의 일상 공간에서 직접 만나는 공공예술단의 역할을 이어간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내 곳곳을 찾아가는 공연을 지속해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공연에서는 조용필의 명곡 '바람의 노래'부터 최신 K-POP까지 폭넓은 레퍼토리가 연주된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경기팝스앙상블 특유의 친근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는 지난해 12월 'G-ARTS' 브랜드를 선포하고 도내 31개 시·군을 잇는 공연예술 네트워크 구축을 본격화했다. '경기도예술단 예술즐겨찾기', '찾아가는 문화복지공연' 등 도민 밀착형 사업도 이 같은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

경기도예술단은 지난해 도내 25개 시·군에서 총 83회의 공연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외부 공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도민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경기팝스앙상블 관계자는 “경기도예술단의 2026년 첫 경기 북부 공연을 남양주에서 시작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도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 신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