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병기 의혹 폭로' 前보좌진 연이어 소환…15일도 조사 예정(종합)

뉴스1 권준언 기자 한수현 기자
원문보기

경찰, 전직 보좌관 A 씨 15일도 소환 예정

'공천헌금' 의혹 관련 김병기 전방위 압색 및 출국금지



전직 김병기 보좌관 A씨가 14일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으로 출석하고 있다. 2026.1.14/뉴스1 ⓒ News1 이호윤 기자

전직 김병기 보좌관 A씨가 14일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으로 출석하고 있다. 2026.1.14/뉴스1 ⓒ News1 이호윤 기자


(서울=뉴스1) 권준언 한수현 기자 = 김병기 의원을 둘러싼 의혹을 폭로한 것으로 알려진 전직 보좌진 A 씨에 대한 경찰 조사가 10시간 만에 마무리됐다. 경찰은 15일 오전 A 씨를 다시 불러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1시쯤부터 김 의원의 전직 보좌진 A 씨와 B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이날 조사에서 김 의원의 의혹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추가로 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10시 51분쯤 조사를 마치고 내려온 A 씨는 '어떤 내용을 진술했는지' 등 질문에 답 하지 않고 청사를 떠났다.

이날 조사를 받은 A 씨와 B 씨는 김 의원의 전직 보좌진으로 김 의원을 둘러싼 의혹을 폭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A 씨는 경찰에 출석하며 "김 의원께서 의혹이 사실이 될 수 없다고 하셨는데 지금 받는 범죄 혐의 대부분은 사실이기 때문에 충분히 입증될 수 있도록 잘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이날 김병기 의원의 주거지를 비롯해 총 6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으며 김 의원의 의혹과 관련된 인물들에 대한 출국금지 조처를 내렸다.


압수수색과 출국금지 조치를 마친 경찰은 이날 확보한 압수물 분석을 통해 향후 김 의원과 주변 인물에 대한 소환 조사를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

e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