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장군, 일광도서관 이용자 수 꾸준히 증가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정대영 기자]
부산 기장군 일광도서관 내부 모습. [사진= 부산 기장군](포인트경제)

부산 기장군 일광도서관 내부 모습. [사진= 부산 기장군](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부산 기장군 일광도서관이 주민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기장군은 일광도서관이 지난해 11월 14일 개관 이후 지역 주민들의 꾸준한 이용 속에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일광도서관은 연면적 3031.6㎡에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강의실 등 다양한 문화·학습 공간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특성화 주제로 관련 도서를 포함해 인기·우수·추천 도서 등 6만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또 미래형 도서관 서비스 구현을 위해 디지털사서시스템과 자가대출·반납기 등 총 12대의 무인·디지털 기기를 도입했다.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서는 미디어아트 체험과 전시를 상시 운영해 독서와 디지털 콘텐츠가 결합된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개관 이후 현재까지 일평균 이용자 수는 700여 명으로 집계됐으며, 하루 평균 열람 도서는 1400여 권, 대출 도서는 500여 권에 이르는 등 개관 초기 단계임에도 도서관 이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족 단위 이용객과 인근 생활권 주민들의 방문이 많아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찾는 공간은 물론 주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방형 구조와 우수한 전망을 갖춘 열람 좌석 등 쾌적한 환경으로 학생과 성인 이용자들의 발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도서관이 주민들이 내 집 서재처럼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자 지식과 문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2. 2UAE 방산협력 논의
    UAE 방산협력 논의
  3. 3한동훈 제명 보류
    한동훈 제명 보류
  4. 4그린란드 미중러 선택 압박
    그린란드 미중러 선택 압박
  5. 5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