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클래게임즈, 플레이파크와 '열혈강호: 화룡전' 동남아 퍼블리싱 계약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클래게임즈가 플레이파크와 '열혈강호: 화룡전' 동남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14일 클래게임즈는 동남아 게임 퍼블리셔 플레이파크(PlayPark)와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화룡전'의 동남아시아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열혈강호: 화룡전'은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6개국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목표 출시 시점은 2026년 4월이다.

플레이파크는 태국 상장사 아스피어 이노베이션즈(Asphere Innovations Public Company Limited·구 Asiasoft Corporation Public Company Limited)의 퍼블리싱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동남아 전역에서 온라인·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운영해 왔으며, 각국 법인을 기반으로 마케팅과 서비스 운영, 유저 커뮤니티 관리 등 퍼블리싱 전반을 담당한다.

특히, 플레이파크는 '열혈강호 온라인'을 약 20년 넘게 서비스해 온 퍼블리셔이기도 하다. 이에 동남아 시장에서 장기간 유지된 '열혈강호' 이용자 커뮤니티를 보유한 점이 강점이다.


클래게임즈 관계자는 "플레이파크는 '열혈강호 온라인'을 오랜 기간 서비스하며 동남아 시장에서 탄탄한 이용자 커뮤니티를 구축해 온 파트너"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열혈강호: 화룡전'이 현지 이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안착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열혈강호: 화룡전'은 열혈강호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Idle RPG에 전략 요소(4X)를 결합한 구조가 특징이다. 개발은 클래게임즈가 맡아 게임 제작과 콘텐츠 업데이트 등 개발 및 기술 운영을 수행한다.

사진 = 클래게임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