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머스크 "테슬라 FSD 판매 중단"...8000달러 일시불서 월 99달러 구독제로 전환

아주경제 이은별 기자
원문보기
.기술 중심 전략 가속
[사진=챗지피티 생성]

[사진=챗지피티 생성]




테슬라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완전자율주행(FSD·Full Self Driving)'을 더 이상 일시불로 판매하지 않고 월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한다. 고가의 초기 비용 장벽을 없애는 대신, 자율주행·로보택시 등 미래 기술에 집중하려는 전략 변화로 해석된다.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오는 2월 14일 이후 자체 개발한 FSD의 개별 판매를 중단하고 월 99달러의 구독 모델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기준 약 8000달러(약 1180만원)에 달하던 FSD 일시불 구매 비용 부담은 사라지게 된다.

FSD는 이름과 달리 완전 자율주행 기술은 아니며 지속적인 운전자 감독과 개입이 필요하며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분류된다.

이번 전환은 테슬라의 사업 전략 변화와도 맞물려 있다. 테슬라는 최근 판매 부진이 이어지면서 중국 비야디(BYD)에 세계 전기차 제조업체 1위 자리를 내줬다. 이후 테슬라는 FSD를 비롯해 로보택시, 휴머노이드 로봇 등 기술 중심 사업에 더 집중하고 있다.
아주경제=이은별 기자 sta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