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립부경대, 금융권 현직 선배 초청 멘토링 캠프 개최

인더뉴스 제해영
원문보기
은행·공사 재직 졸업생과 1박 2일 밀착 멘토링
직무 이해·취업 전략·산업 리포트 실습까지
금융권 현직 선배 초청 멘토링 캠프. 사진ㅣ국립부경대학교

금융권 현직 선배 초청 멘토링 캠프. 사진ㅣ국립부경대학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직 선배들과 직접 소통하는 멘토링 캠프를 마련했습니다.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주 황룡원에서 ‘부경커리어멘토단 현직자 멘토링 캠프(금융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프는 금융기업과 공사에 취업해 현직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멘토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재학생 37명이 참가했으며, 전국 금융기업과 공사에서 근무하며 부경커리어멘토단으로 활동 중인 국립부경대 졸업생 5명이 취업 멘토로 나섰습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캠프 기간 동안 동기부여 특강을 비롯해 맞춤형 취업 전략 수립, 희망 기업과 직무 분석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현직자 멘토들이 직접 금융권 직무 특성과 실제 업무 환경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금융 산업 전반을 이해하기 위한 산업 리포트 미션 실습에도 참여하며 금융권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멘토와 멘티 간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채용 과정과 준비 방법, 현직에서 요구되는 역량 등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도 오갔습니다.

국립부경대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금융권 취업에 대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운영기관으로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비롯해 대학생과 지역 청년의 진로와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