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연천군, '경기 생활쏙 환원사업' 유치 당위성·필요성 호소

뉴시스 배성윤
원문보기


[연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연천군과 연천군 범군민추진위원회는 14일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의 공모 대상지로 연천군이 선정되어야 한다는 당위성과 필요성을 적극 알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범군민 추진위원회 공동대표를 비롯해 연천군수와 연천군의회 의장이 참석해 접경지역이자 인구감소지역인 연천군의 현실과 환원사업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경기도는 대한민국 성장의 중심 역할을 해왔지만, 국가 안보와 각종 규제로 희생을 감내해 온 경기북부는 생활 인프라와 발전 속도에서 격차를 겪고 있다"며 "경기도의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져야 한다'는 정책 기조처럼, 이제는 경기도 북부와 남부가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인 균형발전을 실현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천군은 전철 1호선 개통과 국도 3호선 우회도로 개통으로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한탄강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임진강을 동시에 보유한 지역"이라며 "생활 SOC 확충을 통해 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환원사업 모델을 구현하고, 경기도 균형성장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범군민 추진위원회 정남훈 공동대표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경기 생활쏙 환원사업은 연천군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결정적 기회"라며 "군사시설보호법과 수도권정비법에 따른 중첩규제로 오랜 기간 제약을 받아 경제 낙후와 인구 소멸 위기에 직면한 연천군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