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속보]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의원 부부 등 5명 출국금지 [세상&]

헤럴드경제 이영기
원문보기
경찰, 김병기 의원 등 5명 출국금지
14일 김 의원 주거지 등 본격 압수수색
공천헌금 수수 등 각종 비위 의혹을 받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출석하고 있다.  이상섭 기자

공천헌금 수수 등 각종 비위 의혹을 받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출석하고 있다. 이상섭 기자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경찰이 공천헌금 수수 등 각종 의혹을 받는 김병기 의원 부부 등 5명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했다. 경찰이 김 의원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이어 출국을 금지하는 등 수사 속도를 높이고 있다.

헤럴드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공공범죄수사대는 14일 오후 김 의원 부부와 이지희 동작구의회 부의장 등 5명의 출국을 금지했다.

경찰은 김 의원의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망을 좁히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김 의원의 주거지를 비롯해 6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김 의원은 2020년 총선 무렵 공천을 대가로 전직 동작구의원 2명으로부터 각각 1000만원, 2000만원씩 총 3000만원을 수수했다가 돌려줬다는 의혹 등을 받는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김 의원의 아내를 비롯해 김 의원의 최측근인 이 부의장도 포함됐다.

경찰은 김 의원의 주거지 외에도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김 의원의 사무실과 지역구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또 이 부의장의 주거지와 동작구의회 등을 압수수색하며 관련 증거 확보에 나섰다.


경찰은 지난달 31일 김 의원에 대한 각종 고소·고발 사건들을 서울경찰청으로 배당하고 통합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김 의원에게 돈을 건넸다고 주장한 전직 동작구의원 2명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