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5만원' 쿠팡 이용권, 내일부터 푼다…어디에 쓸까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구매이용권 활용처, 레저부터 뷰티까지…사용처와 유효기간 확인 필요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피해를 입은 고객 3370만명을 대상으로 총 1조6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시행한다. 오는 15일부터 1인당 5만원 상당의 구매이용권 4종이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보상안은 서비스별로 이용권을 세분화해 지급하는 게 특징이다. 우선 2만원 상당의 '쿠팡트래블' 이용권은 숙박 시설뿐만 아니라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같은 주요 테마파크 입장권,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레저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에 적용 가능한 쿠팡 5000원 이용권 역시 쓰임새가 넓다. 현재 쿠팡 내 5000원 이하 상품이 약 14만개에 달한다. 배달 서비스인 '쿠팡이츠' 5000원권은 모든 입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포장 주문을 제외한 '배달 주문'에만 적용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모인 '알럭스(ALUX)' 2만원권은 2~4만원대 프리미엄 화장품 1000여 종에 사용할 수 있다.

보상 대상 여부는 15일 오후부터 쿠팡 앱과 홈페이지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측은 앱 공지 이후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로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현재 탈퇴한 상태인 고객이라도 쿠팡에 재가입하면 동일하게 구매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구매 이용권은 4월15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또한 구매이용권을 사용해 물건을 산 뒤 환불할 경우, 주문 내역 전체를 취소해야만 이용권 복구가 가능하다. 이 외에 구체적인 세부 사용처와 조건은 지급 시작일인 15일 공식 안내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대문역 버스 돌진
    서대문역 버스 돌진
  2. 2뉴진스 다니엘 편지
    뉴진스 다니엘 편지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5. 5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다저스 카일 터커 영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