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세븐틴 정한부터 더보이즈 상연까지…올해 군백기 끝낼 가수[N이슈]

뉴스1 황미현 기자
원문보기
올해 제대하는 가수 세븐틴 정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송윤형, 김종현, 상연, 재현ⓒ 뉴스1

올해 제대하는 가수 세븐틴 정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송윤형, 김종현, 상연, 재현ⓒ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6년은 가요계에 반가운 전역 소식이 이어지는 해다. 국방의 의무를 마친 아이돌과 가수들이 순차적으로 사회로 복귀하며, 향후 그룹 활동과 솔로 행보에 자연스럽게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미 알려진 2026년 전역 예정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전역을 앞둔 가수는 그리다. 그리는 오는 28일 전역한다. 특히 그리는 해병대에서 복무 중으로, '김구라 아들'이라는 수식어 대신 더욱 늠름해진 모습으로 대중 곁에 올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 아이콘의 송윤형은 2월 12일에 전역한다. 송윤형은 전역과 동시에 그룹 활동 및 음악 작업에 매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유승우는 3월 1일, 뉴이스트 김종현은 3월 22일 각각 군 복무를 마친다. 이어 NCT 재현과 김우석은 같은 날인 5월 3일 전역을 앞두고 있으며, 세븐틴 정한은 6월 25일, 더보이즈 상연은 9월 16일 전역 예정이다.

올해 전역하는 이들 대부분은 이미 그룹 내 핵심 멤버이거나 솔로 아티스트로서 뚜렷한 색깔을 보여온 인물들이다. 이에 따라 군 복무를 마친 이후 이들이 선보일 새로운 음악 세계에도 관심이 쏠린다.

특히 완전체 컴백을 기다려온 그룹의 경우, 전역 멤버 합류 시점에 맞춘 새 앨범이나 콘서트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거론된다. 솔로 가수들 역시 군 복무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감성과 음악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4. 4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5. 5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