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KT엠모바일, 국내 알뜰폰 첫 190만 가입자 돌파… 혜택늘자 가입자도 증가

동아일보 김상준 기자
원문보기
국내 알뜰폰 가입자 5명 중 1명이 KT엠모바일

생활형 혜택·간편 개통·AI 상담으로 차별화

비대면 셀프개통 확산으로 편의성 강화

KT엠모바일은 14일 국내 알뜰폰 사업자 중 처음으로 가입자 19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알뜰폰 사용자 다섯 명 중 한 명이 KT엠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다는 뜻으로, 2024년 12월 170만 명이었던 가입자가 1년 만에 20만 명 이상 늘었다고 한다.

성장의 배경에는 단순한 요금 인하를 넘어, 일상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 이용자 중심 전략이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KT엠모바일은 뷰티, 쇼핑, 콘텐츠 구독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묶은 요금제를 확장하고, 추가 통신비 절감이 가능한 ‘M쇼핑할인’ 등 회원 전용 혜택을 강화해왔다.

개통과 이용 과정의 편의성도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고객은 온라인 셀프개통과 AI 자동개통 서비스를 통해 매장 방문이나 대기 없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AI 상담 기능을 통해 요금 납부, 사용량 조회, 요금제 변경 등 다양한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어,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KT엠모바일은 이번 성과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190만 고객 달성 기념 감사 대잔치’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구강본 KT엠모바일 대표는 “그동안 가격 경쟁이 아닌,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가치와 편의성에 집중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알뜰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