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와사비, 7000만달러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업 와사비가 7000만달러 규모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실리콘앵글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투자에서 와사비는 회사 가치를 18억달러로 평가받았다.

와사비는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데 투입한다. 데이비드 프렌드 와사비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는 하이퍼스케일러에 대한 대안을 찾는 기업과 AI 개발자들 관심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와사비는 기존 하드디스크 기반 스토리지에서 고성능 AI 학습 및 추론을 지원하는 스토리지로 확장하고 있다. 퓨어 스토리지가 이번 투자에 참여한 것도 이같은 전략과 맞물린다. 와사비는 2017년 설립 이후 고정 요금제 '핫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데이터 인출 수수료를 없애 기존 하이퍼스케일러 대비 경쟁력을 확보했다.

최근 AI 인프라 시장에서 스토리지 비용이 중요해지면서 와사비는 AI 및 머신러닝 학습용 NVMe 기반 스토리지를 출시했다. AI를 활용한 메타데이터 태그 생성 기능도 추가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랜섬웨어와 내부 위협 차단 일환으로 멀티유저 인증 없이는 접근할 수 없는 백업 기능인 '커버트 카피'도 선보였다.

마이클 베이어 와사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보안 기능에 대한 고객 반응이 긍정적이며, AI가 스토리지 시장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2. 2손태진 가족사
    손태진 가족사
  3. 3필라델피아 리얼무토 재계약
    필라델피아 리얼무토 재계약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부과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부과
  5. 5박강현 김나영 4강
    박강현 김나영 4강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