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우성 연기 잘한다" 쏟아진 칭찬글…바이럴 의혹에 "사실무근"

머니투데이 전형주기자
원문보기
최근 맘카페를 중심으로 배우 정우성의 연기력을 칭찬하는 글이 쏟아져 바이럴 광고 의혹이 제기됐지만, 정우성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사진=뉴스1

최근 맘카페를 중심으로 배우 정우성의 연기력을 칭찬하는 글이 쏟아져 바이럴 광고 의혹이 제기됐지만, 정우성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사진=뉴스1


최근 맘카페를 중심으로 배우 정우성의 연기력을 칭찬하는 글이 쏟아져 바이럴 광고 의혹이 제기됐지만, 정우성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정우성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14일 "온라인상에서 제기된 바이럴 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앞서 맘카페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동시다발적으로 정우성의 연기력을 칭찬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됐다. 일부 네티즌은 칭찬 글이 작성된 시기와 형식이 유사하고, 특정 온라인 커뮤니티에 집중된 점을 들어 '바이럴 마케팅'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정우성이 최근 부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혹평을 받은 가운데 이 같은 칭찬 글이 쏟아진 점이 논란을 키웠다.

우민호 감독, 배우 박용우, 노재원, 강길우, 정성일, 원지안, 서은수, 우도환, 정우성, 현빈이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와 권력에 대한 야망을 지닌 남자와 그를 막기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진 검사, 시대의 소용돌이 속 펼쳐지는 이야기 '메이드 인 코리아'. /2025.12.15 /사진=이동훈 photoguy@

우민호 감독, 배우 박용우, 노재원, 강길우, 정성일, 원지안, 서은수, 우도환, 정우성, 현빈이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와 권력에 대한 야망을 지닌 남자와 그를 막기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진 검사, 시대의 소용돌이 속 펼쳐지는 이야기 '메이드 인 코리아'. /2025.12.15 /사진=이동훈 photoguy@


정우성은 최근 디즈니플러스 '메이드 인 코리아'에서 검사 장건영 역을 맡았지만, 과장된 제스처와 어색한 표정 연기로 "몰입을 방해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에 대해 우민호 감독은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최욱의 매불쇼'에서 "실제로 수사 관련 종사자들 중 꽤 과장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며 정우성의 연기가 의도된 연출이었다고 강조했다.

전형주 기자 jhj@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