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찰, 김병기 압수수색 종료…전직 보좌관 참고인 조사 중

머니투데이 박상혁기자
원문보기
14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공공범죄수사대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김병기 의원실 압수수색을 마친 후 압수품을 옮기는 모습./사진=뉴스1.

14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공공범죄수사대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김병기 의원실 압수수색을 마친 후 압수품을 옮기는 모습./사진=뉴스1.



경찰이 14일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그의 각종 비위 의혹을 제기한 전 보좌관에 대해서는 참고인 조사를 진행 중이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3시쯤 김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오전 7시55분부터 김 의원의 자택과 지역구 사무실 등 6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압수수색 대상엔 김 의원의 부인 이모씨, 공천 헌금 수수 과정에 관여한 것으로 지목된 이지희 동작구의회 부의장이 포함됐다.

김 의원은 △2022년 강선우 의원(무소속·민주당에서 제명 조치) 1억원 지방선거 공천헌금 묵인 △2020년 총선 지역 구의원 3000만원 공천 헌금 수수 △대한항공으로부터 호텔 숙박권 수수 △쿠팡 측과의 고가 식사 △차남 숭실대 편입 관여 △배우자의 동작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의혹과 이와 관련한 수사 방해 등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31일 김 의원에 대한 고소·고발 사건 12건을 서울경찰청으로 모아 통합 수사 중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1시부턴 김 의원의 전 보좌관 A·B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김 의원의 각종 비위 의혹을 제기한 인물들이다.

박상혁 기자 rafandy@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