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함양군, 퇴원 환자 돌본다 업무협약…3월부터 시행

뉴시스 서희원
원문보기
[함양=뉴시스] 함양군과 성심병원 퇴원환자 통합돌봄 업무협약식 (사진=함양군 제공) 2026. 01. 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과 성심병원 퇴원환자 통합돌봄 업무협약식 (사진=함양군 제공) 2026. 01. 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14일 군수실에서 함양성심병원(병원장 정형주)과 '퇴원 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3월부터 시행되는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맞춰 추진되는 ‘함양군 통합돌봄사업’의 특화서비스 중 하나로, 퇴원(예정) 환자가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퇴원 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은 통합돌봄 대상자 중 퇴원(예정) 환자에 대한 연속적인 의료·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퇴원을 앞두거나 퇴원해야 하는 함양군 통합돌봄 대상자가 퇴원 후에 겪을 수 있는 가사, 식사, 목욕, 이동 등의 다양한 어려움을 예방하고, 재입원을 줄여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함양성심병원 정형주 병원장은 "병원에서 퇴원하시는 분들이 퇴원 후 일상생활의 어려움으로 재 입원을 하는 경우가 많아 걱정이 컸다"며 "이번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해 퇴원하시는 분들이 앞으로도 함양군에서 건강하게 살아가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퇴원 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은 퇴원 후 가사·식사·목욕·이동 등에 어려움을 겪어온 군민들에게 더 신속한 서비스 지원을 통해 군민 한 분 한 분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함양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3월 '의료·요양 등 지역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대비해 통합돌봄 기반 마련에 노력 중이며 이를 위해 가사·동행 2개소, 방문목욕 2개소, 식사 지원 2개소 등 총 6개 제공기관 모집 공고를 지난 12일부터 함양군 대표 누리집에 게시했으며, 접수는 19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2. 2명재완 무기징역
    명재완 무기징역
  3. 3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트럼프 마차도 노벨평화상
  4. 4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5. 5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