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배현진 "한동훈 제명, 최대치의 뺄셈 정치" 강력 비판

MBN
원문보기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 사진=연합뉴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당 윤리위원회의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의결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배 의원은 오늘(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위원회에 참석했습니다.

그는 공개발언을 통해 "우리가 단호하게 결별해야 할 과거의 역사와 선을 긋고, 국민의 마음에 부합하는 국민의힘의 모습으로 거듭나도록 도와 달라 부탁했다"면서 "그런데 어제 최대치의 뺄셈의 정치적 결단을 내렸다"고 비판했습니다. 당내 분열을 초래하고 중도층 등 외연 확장을 외면하는 일방적 결정이란 뜻에서 '최대치의 뺄셈 정치'란 말로 비판한 걸로 보입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난 배 의원은 "국회의원 한 사람으로서 의원총회를 요청한다"며 "지난 대선 때 후보교체 시도와 별반 다를 것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당 역사에서 볼 수 없는, 정적 제거라고 말씀하시는데 지방선거가 남은 시점에 해야 할 일은 분명히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앙윤리위가 결정문이 잘못됐다고 정정문까지 발표한 해프닝이 있었다"며 "법적인 체계와 정합성이 잘못됐다는 걸 전제로 최고위원회와 지도부가 바로잡아주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배 의원은 "장동혁 대표는 이미 최고위원 시절 본인이 방송 출연해 이 문제가 윤리위서 중징계할 사안 아니라고 본인 입으로 시인했다"며 "강행한다면 장동혁 대표 역시 머지않아 큰 정치적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 jeong.minah@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