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두천 가볼 만한 곳, 겨울 풍경 속 자연과 문화의 조화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경기도 북부에 자리한 동두천은 수려한 산세와 맑은 계곡이 어우러져 자연의 고즈넉함을 선사하는 도시다. 겨울철에도 그 매력을 잃지 않고 방문객을 맞이하는 동두천은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평온을 찾는 이들에게 가볼 만한 곳이다. 산과 물, 그리고 정성 어린 손길로 만들어진 미식과 체험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이 기다린다.

소요산 (사진ⓒ한국관광공사)

소요산 (사진ⓒ한국관광공사)


소요산 — 기암괴석이 빚어낸 경이로운 산세

소요산은 동두천시 동북방에 위치하며, 겨울의 차가운 공기 속에서도 웅장한 기암괴석의 절묘한 봉우리들이 만물상을 연상시킨다. 산 정상인 의상대를 비롯해 여러 봉우리가 원형을 이루어 독특한 산행의 재미를 더한다. 신라시대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애틋한 설화가 깃든 요석공주 별궁지와 자재암, 원효폭포 등 명소들이 산 곳곳에 숨어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역사의 흔적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만개하고, 여름에는 맑은 계곡이 더위를 식히는 등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이다.

왕방계곡 — 자연 그대로의 청정 계곡

왕방계곡은 동두천 시내에서 동쪽으로 약 8㎞ 떨어진 왕방마을 일대에 위치한 청정한 계곡이다. 왕방산에서 발원한 맑은 물줄기가 석벽, 암반,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며 흘러내려 자연 그대로의 친근한 풍경을 자랑한다. 낭바위, 아들바위, 층대바위, 줄바위 등 독특한 이름을 가진 바위들과 왕방폭포는 계곡의 아름다움을 더한다. 사계절 맑은 물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의 쉼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더봄아뜰리에 — 향기에 담는 일상의 행복


더봄아뜰리에는 향수를 비롯해 천연 캔들, 천연 비누, 천연 화장품, 아로마테라피 등 다양한 향기 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공방이다. 일상의 행복한 순간을 향기에 담아 추억하고, 자신만의 향기로운 오브제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 수업을 제공한다.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과 충분한 수업 시간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특별한 선물을 만들거나, 자신을 위한 향기로운 취미를 시작하기에 좋은 곳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무인기 민간인 용의자
  2. 2서대문역 버스 사고
    서대문역 버스 사고
  3. 3서건창 키움 복귀
    서건창 키움 복귀
  4. 4다저스 터커 영입
    다저스 터커 영입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