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태국 고속철 공사장 크레인이 열차 덮쳐 탈선…최소 22명 사망

연합뉴스 박진형
원문보기
고가철도 설치 중이던 기중기가 기존 철도 위로 쓰러져
태국 공사장 크레인이 열차 덮쳐 탈선…최소 22명 사망(나콘랏차시마주[태국] AP=연합뉴스) 14일(현지시간) 오전 태국 중부 나콘랏차시마주 시키오 지역의 고속철 고가철도 공사장에서 크레인이 붕괴, 아래 철로를 지나던 열차를 덮쳐 최소 22명이 숨졌다.

태국 공사장 크레인이 열차 덮쳐 탈선…최소 22명 사망
(나콘랏차시마주[태국] AP=연합뉴스) 14일(현지시간) 오전 태국 중부 나콘랏차시마주 시키오 지역의 고속철 고가철도 공사장에서 크레인이 붕괴, 아래 철로를 지나던 열차를 덮쳐 최소 22명이 숨졌다.



(하노이=연합뉴스) 박진형 특파원 = 태국의 고속철 공사장에서 무너진 크레인이 기존 선로 위를 달리던 열차를 덮쳐 최소 22명이 숨졌다.

14일(현지시간) 오전 태국 중부 나콘랏차시마주 시키오 지역의 고속철 공사장에서 크레인이 붕괴, 공사장 아래 철도로 떨어졌다.

이 크레인이 마침 수도 방콕에서 동부 우본랏차타니주로 향하던 열차를 덮쳐 열차가 탈선하고 화재가 발생, 최소 22명이 사망하고 80여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 당국이 AFP 통신에 밝혔다.

경찰 당국자는 "시신 19구를 수습했지만, 크레인이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위험을 우려한 구조팀이 철수했기 때문에 아직 객차 안에 수습하지 못한 시신들이 남아 있다"고 로이터 통신에 말했다.

주 당국은 화재가 진압됐고 구조대원들이 열차 안에 갇힌 사람들을 수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고 장소에서는 기존 철도 위에 고속철 고가철도를 짓는 공사가 한창이었다.


한 현지 주민은 AFP에 "오전 9시께 뭔가 위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듯한 큰 소리가 들린 뒤 두 차례 폭발이 일어났다"면서 "사고 현장에 가보니 크레인이 3량짜리 여객열차 위에 쓰러져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크레인에서 떨어진 금속 구조물이 두 번째 객차의 중앙을 강타해 객차를 두 동강 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태국 교통부는 열차에 195명이 탑승했으며 사망자 신원 확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고 원인 조사를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jh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2. 2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3. 3장동혁 단식투쟁
    장동혁 단식투쟁
  4. 4한화 김기태 코치
    한화 김기태 코치
  5. 5조정석 거미 득녀
    조정석 거미 득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