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포시, '2026년 신년인사회' 시작…시민들과 소통 강화

국제뉴스
원문보기
[문연수 기자]
월곶면 신년인사회 (사진=김포시 제공)

월곶면 신년인사회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국제뉴스) 문연수 기자 =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13일 월곶면을 시작으로 '2026년 신년인사회'에 돌입,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시작했다.

이번 소통행정은 1월 13일부터 2월 3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장이 직접 읍·면·동을 찾아 지역민들과 만나 지역별 주요 현안과 생활 속 민원,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약 90분간 진행되는 신년인사회는 형식적 보고를 최소화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 중심으로 소통의 문턱을 낮췄다.

'신년인사회'는 새해를 맞아 시정 운영 방향을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의 생각과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김포시의 대표적인 현장 소통 행정이다. 현장에서는 2026년 시정 주요 정책이 설명되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 사항과 지역 발전을 위해 건의하는 다양한 의견이 오갈 예정이다.

행사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며, 읍면동 직원격려와 업무보고, 신년 인사, 지역 현안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시 간부 공무원과 읍면동장, 지역단체 대표와 주민 대표 등이 함께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끝까지 듣고, 실행으로 답하는 소통행정을 이어가겠다"며 "2026년 신년인사회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3. 3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4. 4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5. 5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