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용객 10만명 돌파…하루 평균 4000명

머니투데이 정세진기자
원문보기
개장 26일 만에 누적 이용객 10만명 달성

14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뉴스1 이광호 기자

14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사진=뉴스1 이광호 기자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19일 문을 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개장 26일만에 누적 이용객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13일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다음달 8일까지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다.

이용료는 1000원이며 헬멧과 무릎보호대 등 안전용품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스케이트장 한편에 마련된 '서로장터'는 지역의 농특산물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됐다. 스케이트장 이용객은 물론 인근 직장인들의 발길까지 이끌고 있다.

서울시는 스케이트장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남은 기간에도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할 방침이다. 혼잡 시간대에는 안전 인력을 확대 배치하고, 응급 상황에 대응하는 관계기관 협력 체계도 공고히 해 시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겨울 축제 공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명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앞으로도 스케이트장을 찾는 모든 이용객이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즐기며 행복한 겨울날의 추억을 얻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세진 기자 seji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