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광주에서도 감귤 키워요"…지역 재배농가 대상 겨울전정 현장자문 실시

아시아투데이 남명우
원문보기
광주시농업기술센터가 감귤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겨울전정 현장 자문 모습. /광주시

광주시농업기술센터가 감귤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겨울전정 현장 자문 모습. /광주시



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 경기 광주시농업기술센터가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감귤연구회 소속 귤 재배 농가 7곳을 대상으로 겨울전정 현장 자문을 실시한다.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현장 자문은 중소농 농업경영 혁신전략 지원사업의 하나로,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 소득작목으로 도입된 감귤 재배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귤은 해거리 발생을 줄이고 수세를 안정화하기 위해 재배 초기 단계에서 정지·전정 관리가 중요한 작목으로, 특히 겨울전정은 생육과 수량,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 꼽힌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자문을 통해 농가들의 기술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자문 활동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감귤 재배 전문가를 제주도에서 초빙해 진행된다.

광주 지역에서 재배되는 감귤은 일교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당도가 높고 저장성이 우수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팔당愛감귤'이라는 지역 공동브랜드로 운영 중인 겨울철 수확 체험 농장 역시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체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감귤 재배에 익숙하지 않은 농가들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매년 제주도를 방문해 선진 재배 기술과 신품종 정보를 현장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농한기에는 겨울전정 기술 교육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감귤 재배가 광주 지역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기술 지원과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작목 발굴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2. 2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3. 3나영석 등산 예능
    나영석 등산 예능
  4. 4한병도 정책조정회의
    한병도 정책조정회의
  5. 5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