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농심, 제주에 ‘라면 뮤지엄’ 열었다…K-라면 체험 거점 구축

디지털데일리 최규리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농심이 제주 서귀포에 라면 체험공간 ‘RAMYUN MUSEUM(라면 뮤지엄)’을 열었다. 농심은 최근 K-라면 수출 확대와 글로벌 콘텐츠를 계기로 해외 관광객의 관심이 높아진 점을 감안해 국내 대표 관광지인 제주에 브랜드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라면 뮤지엄은 제주 서귀포시 소재 쇼핑몰 신화플라자 2층에 약 330㎡(약 1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신화플라자는 외국인 크루즈 단체 관광객의 주요 동선인 강정항 인근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이다. 농심은 브랜드 IP 제공과 공간 기획에 참여했으며 매장 운영은 신화플라자 측이 맡는다.

매장은 방문객이 직접 라면을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쿠킹존과 농심 제품 및 굿즈를 판매하는 쇼핑존으로 구성됐다. 쿠킹존에서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주요 라면 제품을 즉석조리기로 끓여 먹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농심은 향후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공간 연출에도 제주 지역색을 반영했다. 매장 내부에는 너구리 캐릭터를 비롯해 돌하르방, 현무암 돌담, 귤나무 등을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해 관광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또 벽면 전시를 통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신라면의 역사와 글로벌 유통 현황을 소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제주의 관광 자원과 K-라면 콘텐츠를 결합한 체험 공간”이라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