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누적 게시글 11억 5500만건" 중고나라, 2025년 연말결산 데이터 공개

파이낸셜뉴스 주원규
원문보기
중고나라 제공

중고나라 제공


[파이낸셜뉴스] 중고나라가 지난해 주요 성과와 이용자 트렌드를 분석한 '2025 연말결산' 데이터를 14일 공개했다.

지난해 중고나라의 거래 건수와 거래액은 전년 대비 각각 78.5%, 90.5% 증가했다. 특히 안전보장 프로젝트가 본격 시행된 7월부터 거래 규모가 매월 가파르게 상승해, 지난 12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3.2배 성장한 역대 최고 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러한 거래 활성화의 배경에는 앱 고도화를 통한 이용자 편의성 개선도 영향을 미쳤다. 인고지능(AI) 상품 등록 기능 등 앱 내 거래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되면서 지난해 중고나라에는 하루 평균 약 7만건, 1분당 약 50개의 상품이 새롭게 등록됐다. 이에 따라 지난달 말 기준 중고나라 전체 누적 상품 게시글 수는 11억 55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400만 원 이상의 고액 상품 거래 건수는 전년 대비 101% 증가하며 2배 이상 성장했다. 2025년 최고가 안심결제 상품은 '농업용 운반로봇'으로, 6100만 원에 거래됐다.

플랫폼 이용자 지표 역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4분기 중고나라 앱 평균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으며, 월평균 신규 앱 설치 건수는 약 30만건에 달했다.

이용자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거래량이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는 △패션의류 △취미 △스포츠 △노트북·PC △가전제품 순이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레고', '만년필'로 나타나 취미 중심의 중고거래 트렌드가 강세를 보였다.


최인욱 중고나라 대표는 "2025년은 안심보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고거래의 본질인 신뢰를 강화하고 자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가장 집중한 해였다"며 "이러한 노력이 거래 활성화와 서비스 성장이라는 실질적인 지표로 증명된 만큼, 앞으로도 신뢰 기반의 거래 환경을 고도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조직개편
    이재명 정부 조직개편
  2. 2여자배구 차상현 이숙자
    여자배구 차상현 이숙자
  3. 3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4. 4종합특검 본회의
    종합특검 본회의
  5. 5흥국생명 3연승
    흥국생명 3연승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