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함평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성공을 위한 지원 및 상생 협력 촉구 성명서’ 발표

메트로신문사 양수녕
원문보기

함평군의회(의장 이남오)가 지난 1월 13일'전남·광주 행정통합 성공을 위한 지원 및 상생 협력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하기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함평군의회는 행정통합이 단순한 행정구역 통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상생 모델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에 '전남·광주 통합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했다.

아울러, 성명서에서 통합 지자체가 안정적으로 출범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특례를 과감히 보장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제도적·재정적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도 명시했다.

이남오 의장은"전남·광주 행정통합은 지방 소멸이라는 시대적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며 "통합의 과정과 결과가 도시와 농어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주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와 국회는 통합 지자체의 안정적인 출범을 위해 행정·재정적 특례를 명확히 하고, 그 법적 기반이 될 '전남·광주 통합 특별법' 제정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함평군의회는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지역 소멸의 위기를 넘어 우리 후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시대적 소명"이라며 "함평군의회는 군민의 뜻을 바탕으로 상생과 균형의 통합이 실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