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이범수 공주시의원, '교육·돌봄 복지 강화' 선도적 의정활동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이범수 공주시의원(국민의힘)이 공주시 교육 정책의 혁신을 주도하며 강북 중학교 재배치와 글로벌 교육 확대,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강북 중학교 재배치 문제는 이 의원의 대표적인 성과다.

지난 2023년 시민 5천여 명의 서명을 모아 충남교육청에 전달하며 논의를 공론화했으며 2025년 4월에는 강북 중학교 재배치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교육청과 공주시는 중학교 재배치 논의 전담 TF팀 구성과 실행 계획 수립 단계로 진전됐다.

또한 이 의원은 공주 학생들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교육 정책을 추진했다.

지난 2024년에는 중학생 국외 현장체험학습 예산 9억 6천200만원을 확보해 15개 중학교, 748명의 학생들이 해외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주한 외국 공관 및 외교관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확대해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주시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조례'는 두 자녀 이상 가구에 아이돌봄 서비스 비용을 100% 지원하는 제도로 충남 최초 도입됐다.

이 조례는 2025년 충남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민원서비스혁신 분야에서 '최우수 조례'로 선정됐다.

이범수 의원은 "공주는 역사와 문화의 도시를 넘어 교육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강북 중학교 재배치를 비롯해 본격적인 실행 단계에 들어선 교육 현안들을 하나하나 성과로 완성해 나가겠다"며 "아이 한 명, 한 명의 성장 과정이 곧 공주의 미래이며 교육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명품 교육도시 공주를 만드는 길에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범수,공주시의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