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나전칠기 드럼세트’ 선물한 이 대통령, ‘태양광 시계’ 건넨 다카이치

한겨레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게 선물한 한국 브랜드 드럼 세트. 청와대 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게 선물한 한국 브랜드 드럼 세트. 청와대 제공


일본을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록밴드를 결성해 드러머로 활동했던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게 드럼 세트를 선물하고, 총리 배우자인 야마모토 다쿠 전 중의원에게는 삼성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선물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이 대통령에게 태양광으로 충전할 수 있는 카시오 손목시계를 선물했다.



청와대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총리와 야마모토 전 의원을 위해 마련한 선물을 공개했다.



우선 다카이치 총리를 위해 이 대통령은 드럼과 드럼스틱 등으로 구성된 드럼세트를 선물했다. 특히 드럼스틱은 전승 공예대전 등에서 입선한 경력이 있는 장준철 명장이 나전칠기 장식을 추가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청와대는 “다카이치 총리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록밴드를 결성해 드러머로 활동했으며, 의원 첫 당선 당시에도 언제나 스틱을 가지고 다녔을 정도로 드럼이 취미인 점을 고려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에게 13일 선물한 장준철 명장이 나전칠기 장식을 추가한 드럼스틱. 청와대 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에게 13일 선물한 장준철 명장이 나전칠기 장식을 추가한 드럼스틱. 청와대 제공


이 대통령은 드럼 세트 외에도 홍삼과 청국장 분말, 청국장 환 등을 다카이치 총리에게 선물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총리 배우자인 야마모토 다쿠 전 중의원에게 유기 옻칠 수공예 반상기와 스톤접시 세트를 선물했다. 청와대는 “총리 배우자가 전화로 ‘평생 맛있는 것을 해드리겠다’고 청혼한 일화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야마모토 전 중의원이 컨디션을 살필 수 있도록 한국을 대표하는 기술이 담긴 삼성 갤럭시 워치를 선물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이 대통령에게 태양광 충전이 가능하고, 방위 측정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카시오 손목시계를 선물했다. 일본은 이 대통령의 취미가 등산인 점을 고려했다고 한다. 김 여사는 ’나라 붓’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한 붓 전문 제조사 ‘아카시야’의 화장 붓과 파우치를 선물 받았다.



한편, 다카이치 총리는 이 대통령 부부를 환영하는 숙소 내 ‘웰컴 키트’로 나라현의 노포 ‘시라타마야 에이쥬’의 인기 상품인 미무로 모나카를 준비했다. 미무로 모나카는 바삭한 피와 부드러운 팥소가 조화를 이룬 나라현의 명물 과자다. 또한 일본 쪽에서는 나라현의 특산물인 감을 앙꼬로 활용해 만든 감 모나카와 고운 팥소를 찹쌀떡의 일종인 규히로 감싼 카스가, 나라현 요시노 지역에서 재배된 칡을 활용한 떡인 요시노쿠즈도 숙소에 배치했다.



신형철 기자 newiron@hani.co.kr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겨울밤 밝히는 민주주의 불빛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