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광주 AI 기업들, CES 2026 혁신상 25개 수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원문보기
지원 20개 기업 성과…최고혁신상 3건 포함
광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의 지원을 받은 인공지능(AI) 기업들이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혁신상 25개를 수상했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네이션에이, 엘비에스테크, 망고슬래브, 인디제이, 에이드올 등 20개 기업이 총 25건의 혁신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가운데 3개 기업은 분야별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망고슬래브㈜ 홍보 부스에 전 세계 관람객들이 몰려 관람하고 있다. 광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제공

지난 6~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망고슬래브㈜ 홍보 부스에 전 세계 관람객들이 몰려 관람하고 있다. 광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제공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혁신상을 받은 네이션에이는 텍스트·음성·영상 입력을 3차원 모션으로 구현하는 AI 기반 제작 도구를 선보였다. 여행·관광 분야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엘비에스테크는 교통약자를 고려한 AI 기반 승·하차 설계 시스템을 공개했다. 모바일 기기·액세서리 및 앱 분야 최고혁신상을 받은 망고슬래브는 AI 기반 점자 라벨 프린터 기술을 제시했다.

AICA 지원 기업의 CES 혁신상 수상은 2023년 1건, 2024년 9건, 2025년 12건에 이어 2026년 25건으로 늘었다. AICA는 AI 데이터센터와 실증 지원, 인재 양성, 투자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을 통해 지역 AI 기업을 지원해 왔다.

오상진 단장은 "기업의 기술력과 지역 AI 산업 생태계가 함께 만든 결과"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는 AI 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기자 w3t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