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2026 LCK컵 전 경기 생중계된다... LPL, LEC까지 중계 확대

MHN스포츠 양진희
원문보기

(MHN 양진희 기자) SOOP이 2026 LCK컵 전 경기를 생중계하며 시청 편의성과 콘텐츠 확장을 동시에 추진한다.

SOOP은 14일, DNS와 KT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6 LCK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4일부터 3월 1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치러지며, 이후에는 LCK 정규 시즌을 비롯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월드 챔피언십까지 연중 주요 LoL 대회를 모두 SOOP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OOP은 국내 LCK 리그뿐만 아니라 중국의 LPL, 유럽의 LEC 등 해외 주요 지역 리그도 함께 중계할 예정이다.

멀티 플랫폼 중계는 SOOP의 핵심 전략 중 하나다. 중계는 PC와 모바일 앱은 물론, 태블릿과 케이블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해 팬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LCK 공식 방송에 한해 제공되는 '타임머신' 기능은 실시간 경기 중 주요 장면을 다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SOOP은 콘텐츠 다양화에도 속도를 내고있다. 현재 LCK 10개 구단 중 7개 팀과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구단별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기 외적인 요소에서도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LCK컵 개막과 함께 SOOP은 다양한 유저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응원팀 선택과 관련된 콘텐츠, 실시간 미션 수행, 보상형 드롭스 기능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생중계 시청과 동시에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SOOP 측은 신규 가입자 및 장기 미접속 유저를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해 플랫폼 유입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SOOP은 이번 LCK컵 생중계를 시작으로 e스포츠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단순 중계가 아닌, 플랫폼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팬과 구단, 스트리머가 함께 만들어가는 시청 경험을 지향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SOOP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3. 3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4. 4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5. 5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