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애플뮤직'이 점찍은 신예는?...코르티스-킥플립 '올해의 유망주'

MHN스포츠 이효정
원문보기


(MHN 이효정 기자) 그룹 코르티스(CORTIS)와 킥플립(KickFlip)이 Shazam(샤잠)이 선정한 '2026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Shazam Fast Forward'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음악 검색 데이터와 Apple Music 글로벌 에디터들의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향후 음악 시장을 주도할 유망 아티스트를 예측해 공개하는 리스트다. 올해는 전 세계 22개국, 20개 장르에서 총 65팀이 선정됐다. 국내 아티스트로 코르티스와 킥플립이 포함됐다.

먼저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는 음악, 안무, 영상까지 직접 제작하는 '영 크리에이터 크루' 콘셉트로 데뷔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8월 데뷔 이후 한 달 만에 9월, 'GO!(고!)로 국내 Shazam 차트 1위를 기록했고, 10월에는 'Go!'와 'FaSHioN'(패션)이 Global K-POP 차트 TOP10에 동시 진입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킥플립 역시 세 번째 미니앨범 'MY First Flip' 타이틀곡 '처음 불러보는 노래'는 록과 팝 펑크 기반의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로 화제를 모았고 Apple Music 한국 인기 차트 최고 48위를 기록하며, 50일 이상 장기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 곡은 앞서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25년 베스트 K-POP 25선'에도 포함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Shazam Fast Forward는 업계에서도 신뢰도 높은 지표로 꼽힌다. 지난해 'Shazam Fast Forward 2025' 선정 아티스트들의 Shazam 인식 횟수는 전년 대비 평균 67% 증가했으며, 라디오 재생 횟수는 70% 늘어났다. 이 가운데 12팀은 검색량이 2배 이상 급증했고, 14팀은 일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킥플립은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월 17, 18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광주, 청주, 대구까지 전국 5개 도시에서 첫 팬 콘서트 투어 'From KickFlip, To WeFlip'을 진행하며 글로벌 성장세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이란 시위 사태
    이란 시위 사태
  4. 4강은비 유산
    강은비 유산
  5. 5IBK 기업은행 김하경
    IBK 기업은행 김하경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