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롯데마트, 6800원 피자·1500원 핫도그 출시…가성비 델리 강화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서다예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전 점에서 '68피자'와 '15핫도그'를 출시해 각각 6800원, 1500원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두 상품은 하루 두 차례(12시, 17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피자는 25~50개, 핫도그는 60~100개 수준으로 점포별로 편차를 둬 운영한다.

'68피자'는 '68불고기피자'와 '68페퍼로니피자'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가로 25cm·세로 15cm 크기의 타원형 피자로 제작했다. '68피자'는 국내산 밀로 제조한 도우와 풍성한 모짜렐라 치즈를 기반으로 피자 본연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15핫도그'는 국내산 돈육 함량 95% 이상의 고품질 소시지를 사용하고, 피클과 양파를 더해 상큼한 맛을 강조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초가성비 피자, 핫도그를 선보이기 위해 원물 대량 매입과 제조 과정을 재설계했다. 피자는 냉동 상태로 입고해 점포에서 가열만으로 제조한 뒤 판매할 수 있게 했으며, 치즈·밀가루·페퍼로니·불고기 등 주요 원재료는 대량 매입을 통해 판매가를 낮췄다.

또한 오프라인 판매 외에도 온라인 주문 접수를 병행해 적정 생산량을 유지하고, 폐기를 최소화함으로써 원물 운영을 효율화했다.


'15핫도그'는 빵, 소시지, 피클, 양파 등 필수 원재료만으로 구성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더불어 속재료로 사용되는 소시지와 피클, 양파는 손질된 상태로 들여와 즉시 조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인건비 효율을 높였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초밥, 치킨 등 주요 델리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큰초밥(20입)', 'ALL NEW 새우초밥(20입)' 등 인기 초밥 5종에 대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NEW 한통가아아득 치킨(팩)'은 1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내놓는다.

이채현 롯데마트·슈퍼 델리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외식과 배달 물가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매장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델리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체감도가 높은 먹거리 중심으로 상품 출시와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 진행해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