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iM뱅크-네이버페이, 소상공인에 '결제 단말기 무료 제공' 지원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iM뱅크는 네이버페이(Npay)와 협업해 가맹점 결제 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Npay 커넥트' 단말기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과 신규 가맹점 모두 결제 환경 전환 시 초기 비용 부담을 크게 낮추는 데 목적을 둔다.

iM뱅크(아이엠뱅크), 영업점 어디서든 'Npay 커넥트' 신청 가능 /iM뱅크 제공

iM뱅크(아이엠뱅크), 영업점 어디서든 'Npay 커넥트' 신청 가능 /iM뱅크 제공


이번 사업은 지난해 양사가 체결한 소상공인 결제 및 지역화폐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에 따른 현장 적용 사례다. 가맹점주는 iM뱅크 전국 영업점을 방문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결제계좌를 iM뱅크로 신규 개설하거나 타행에서 변경한 고객도 신청 대상에 포함된다. 기존 가맹점 결제계좌 이용 고객 역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전용 QR코드를 통해 본인 스마트폰에서 직접 설치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담, 설치, 단말기 관리는 Npay가 담당한다.

Npay 커넥트는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로 일반 카드결제와 Npay 간편 결제뿐 아니라 QR·바코드, 얼굴인식 결제, 삼성페이·애플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별도의 전용 포스 교체 없이 기존 포스 또는 결제 단말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결제 기능 외에도 리뷰 작성, 쿠폰 발급, 포인트 적립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매장 방문 경험을 확장한다.

향후에는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혜택 제공, 타겟 마케팅, 고객관리(CRM) 기능도 지원해 고객 관리와 마케팅 효과를 확대할 계획이다.

Npay 관계자는 "'Npay 커넥트'가 대구 및 포항 지역화폐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iM뱅크와 적극적으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iM뱅크 관계자는 "Npay와의 협업을 통해 결제 인프라를 확충하고 금융 소비자 편의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지역 화폐 결제 확대와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결제 환경 선택지를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혁신 사례로 자리잡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