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고양시, 경유차 환경개선 부담금 연납 시 10% 할인

뉴스핌
원문보기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노후 경유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제도를 운영하며 다음 달 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도는 노후 경유자동차 소유자가 연간 2회(3월과 9월) 납부해야 하는 환경개선부담금을 한 번에 일시 납부할 경우 부담금의 10%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연납 부담금 산정 기간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로, 연납 신청 후 폐차 말소나 주소 이전 등 변동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실제 보유 기간만큼 일할 계산해 환급이 가능하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안내문. [자료=고양시] 2026.01.14 atbodo@newspim.com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안내문. [자료=고양시] 2026.01.14 atbodo@newspim.com


작년 연납을 완료한 자동차 소유자는 별도 신청 없이 올해 연납 고지서를 자동 수령할 수 있으며, 신규 신청자는 2월 2일까지 고양시청 기후에너지과나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연납 신청 후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신청이 자동 취소돼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고, 3월과 9월에 정기분 세액을 각각 납부해야 한다.

납부는 은행 CD나 ATM(현금·신용카드), 위택스, 인터넷 지로, 가상계좌 이체 등 다양한 편리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 제도는 납세자 부담을 줄이고 환경개선 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기여한다"며 "할인 혜택을 누리려면 기간 내 반드시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atbod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영교 서울시장 출마
    서영교 서울시장 출마
  2. 2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3. 3UAE 방산 협력
    UAE 방산 협력
  4. 4녜웨이핑 9단 별세
    녜웨이핑 9단 별세
  5. 5김민재 결승골
    김민재 결승골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