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리은행, T1과 첫 공식 스폰서십 계약 체결

CBC뉴스
원문보기

우리은행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 최상위 프로팀 T1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우리은행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메인 파트너십을 잇는 첫 프로팀 공식 동반자 관계다.

우리은행은 2019년부터 LCK의 메인 파트너로서 활동해왔으며, e스포츠 아시안게임 국가대표와 VCT 퍼시픽(발로란트 e스포츠) 후원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저변 확대를 지원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e스포츠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경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012년 창단한 T1은 'LoL' 국제 대회에서 최다 우승(6회)을 기록한 세계적인 팀이다. 2025년 상하이에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사상 최초로 3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팀 주장 이상혁 선수는 LCK의 전설로 꼽히며, 지난 2일 e스포츠 선수로는 최초로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체육훈장 청룡장'을 받았다.

우리은행 개인상품마케팅부 임학규 부부장은 "T1은 LCK를 통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e스포츠 문화를 확산시키는 대표 프로팀"이라며 "우리은행은 T1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금융과 e스포츠 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2. 2안세영 인도오픈 8강
    안세영 인도오픈 8강
  3. 3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프로농구 외국인 선수 제도
  4. 4신민준 LG배 우승
    신민준 LG배 우승
  5. 5천하람 필리버스터
    천하람 필리버스터

CBC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