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GS건설, '비욘드 성수' 혁신 설계로 성수1지구 수주 총력전

뉴시스 정진형
원문보기
'데이비드 치퍼필드' 협업해 랜드마크 조성
5성급 컨시어지·층간소음 저감·AI 스마트홈
[서울=뉴시스]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 소속 담당임원과 GS건설 관계자들이 성수1지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 소속 담당임원과 GS건설 관계자들이 성수1지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GS건설 제공) 2026.0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GS건설이 14일 한강변 정비사업 최대어로 꼽히는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제1주택정비형 재개발정비구역(성수1지구) 수주에 도전하며, 차별화 전략인 '비욘드 성수(Beyond Seongsu) - 성수, 그 이상의 가치'를 선언했다.

비욘드 성수는 획일화된 하이엔드 브랜드 경쟁을 넘어, 성수1지구의 독보적인 입지와 상징성에 걸맞은 설계와 기술력, 그리고 품질 경쟁력을 앞세워 대체 불가능한 랜드마크를 짓겠다는 각오라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은 2024년 11월 자이 브랜드를 새 단장했고, 안전과 품질을 중심으로 한 내부 관리 체계를 전면 재정비한 바 있다. 성수1지구에선 획일화된 하이엔드 경쟁을 지양하고, '하이엔드 위의 하이엔드'(High-end above High-end)라는 독보적인 비전을 통해 성수1지구를 향후 '100년을 내다보는 랜드마크'로 완성하겠다는 것이다.

GS건설 도시정비사업실 임직원들이 성수1지구 현장에 모여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지고 있다.  사진 GS건설 *재판매 및 DB 금지

GS건설 도시정비사업실 임직원들이 성수1지구 현장에 모여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지고 있다. 사진 GS건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를 위해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의 설계사인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 등 세계적인 건축 거장들과 협업해 혁신 설계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2025년 iF, 레드닷(Red Dot),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주거 랜드마크로 완성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입주민만을 위한 5성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AI 기반 스마트홈 시스템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주거 설루션도 제안했다.


또한 도시정비사업실 전 임직원이 성수1지구 수주를 위한 총력 지원 태세를 갖췄다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수주 지원에 나서 조합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성수1지구는 입지와 상징성 측면에서 서울 주거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시할 수 있는 핵심 사업지"라며 "검증된 품질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수1지구에 걸맞은 완성도 높은 주거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