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강동구, 고덕천교 하부에 체류형 수변공간 '고덕천 라운지' 조성

뉴스1 이비슬 기자
원문보기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강동 한강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강동구 제공)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강동 한강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강동구 제공)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서울 강동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 유휴공간을 정비해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인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고덕천교 하부는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돼 왔다.

구는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총 11억 7600만 원을 투입해 교량 하부 공간을 걷기·달리기·휴식이 가능한 체류형 수변 라운지로 재구성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서울시 도시경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서울시와 강동구가 사업비를 5대5로 분담해 추진했다.

새롭게 조성한 고덕천 라운지는 △휴게시설 △자전거 이용자 쉼터 △러닝·스트레칭 공간을 갖췄다. 고덕천에서 한강으로 이어지는 주요 접근 구간에는 안내사인과 거점 표식을 설치해 이동 편의를 강화했다. 고덕토평대교를 조망할 수 있는 한강 데크 구간도 함께 정비해 벤치와 쉼터 기능을 보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고덕천 라운지가 강동 한강그린웨이의 중심 거점으로 자리 잡아 구민 누구나 일상에서 편안하게 찾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2. 2전광훈 구속 유지
    전광훈 구속 유지
  3. 3장동혁 단식투쟁
    장동혁 단식투쟁
  4. 4한화 김기태 코치
    한화 김기태 코치
  5. 5조정석 거미 득녀
    조정석 거미 득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