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신협, 전주한지협동조합 기부금 전달…지역특화사업 '선순환' 주목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전주한지협동조합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좌측부터 인미애 전주문화재단 실장, 임현아 전주문화재단 실장,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 최동호 전주한지협동조합 상무이사,양송희 전주한지협동조합 팀장, 오유나 전주한지협동조합 팀장)​​​​​​​[사진=신협중앙회]

전주한지협동조합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좌측부터 인미애 전주문화재단 실장, 임현아 전주문화재단 실장,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 최동호 전주한지협동조합 상무이사,
양송희 전주한지협동조합 팀장, 오유나 전주한지협동조합 팀장)
​​​​​​​[사진=신협중앙회]


전주한지협동조합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좌측부터 인미애 전주문화재단 실장, 임현아 전주문화재단 실장,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 최동호 전주한지협동조합 상무이사,
양송희 전주한지협동조합 팀장, 오유나 전주한지협동조합 팀장)
[사진=신협중앙회]신협중앙회는 지난 12일 전주한지협동조합으로부터 신협사회공헌재단을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받아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신협의 지역특화사업 지원을 통해 성장한 전주한지협동조합이 2025년 연 매출 10억원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둔 뒤, 그 결실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주한지협동조합은 신협의 지원을 바탕으로 전통한지 산업 활성화에 나서며 2018년 연 매출 6000만원에서 출발해 2019년 3억원을 넘어섰고, 2025년에는 연 매출 10억원, 누적 매출 46억원을 기록하며 약 17배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

신협과 전주한지협동조합은 2018년 전주시와 함께 '전통한지 활성화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후 전주한지 상품 개발과 전주한지장 후계자 양성사업 등을 지속 추진해왔다. 이 과정에서 민간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자체 정책으로 확산되는 성과도 나타났다는 평가다.

이 같은 협력을 바탕으로 신협은 2021년 전주시와 전주한지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계적인 사업을 추진해왔다. 전주시는 이를 토대로 2025년 흑석골 1만6000평 부지에 기록관과 예술촌, 나무 경관림 등을 조성하는 190억원 규모의 'K-한지마을' 조성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또 신협은 익산시 왕궁면의 옛 축사단지를 무상 임대받아 닥나무 식재와 관리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전북지방환경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3년간 9만 그루 식재를 목표로 한 닥나무 경관림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주한지협동조합은 문화재청 산하 4대 궁과 종묘에 전통창호지를 제작·납품하는 한편,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집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이번 전달식은 지원받은 기관이 다시 기부로 화답하는 협동조합 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는 신협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이란 시위 사태
    이란 시위 사태
  4. 4강은비 유산
    강은비 유산
  5. 5IBK 기업은행 김하경
    IBK 기업은행 김하경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