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잡코리아 성과형 채용공고 '스마트픽', 3개월간 수요 급증

파이낸셜뉴스 강경래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는 성과형 채용 상품 '스마트픽'이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지난해 9월 글로벌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성과 중심 채용 솔루션 스마트픽을 출시했다. 잡코리아가 30년간 쌓아온 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AI) 매칭 기술과 클릭 기반 과금 구조를 결합한 퍼포먼스형 상품이다. 실제 지원자 유입량을 기준으로 비용을 산정하는 게 가장 큰 차별점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픽 출시 이후 12월까지 3개월간 누적 채용 공고 수가 731% 급증하면서 시장 내 성과 추적형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확인했다"며 "같은 기간 일자별 게재 공고 수 역시 404% 늘었으며, 스마트픽 공고를 통한 총 지원 수 또한 191% 증가했다"고 말했다.

단순 공고 노출 확대가 아닌, 실제 공고 조회를 기준으로 과금하는 구조가 채용 효율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스마트픽은 잡코리아가 보유한 방대한 구직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무 적합도를 정밀 분석해 최적합 구직자에게 공고를 노출한다. 기업별 채용 핵심성과지표(KPI)에 따라 공고 집행·중단이 자유로워 예산 운영 유연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초기 소규모 사업장과 중소기업 중심으로 활용되던 스마트픽은 최근 중견기업과 대기업에서도 채택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식품과 유통,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직무와 지역 특성에 맞춰 효율적으로 공고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박소리 잡코리아 이사는 "스마트픽은 '성공 확률 중심 채용'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필요성을 대변하며 수요가 빠르게 늘어난다"며 "올해 창립 30주년을 기점으로 기업 채용 효율을 제고할 수 있는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