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G마켓·옥션, 설 빅세일 셀러 모집…물류 운영비 반값 혜택

조선비즈 권유정 기자
원문보기
G마켓(지마켓)과 옥션이 18일까지 설 명절 프로모션 ‘설 빅세일’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물류 운영비, 마케팅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해 설 대목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임스 장(장승환) 지마켓 대표가 지난해 10월 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지마켓 미디어데이에서 셀러 지원을 위한 성장 전략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지마켓 제공

제임스 장(장승환) 지마켓 대표가 지난해 10월 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지마켓 미디어데이에서 셀러 지원을 위한 성장 전략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지마켓 제공



이번 설 빅세일은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1건 이상 판매 건수를 보유한 셀러 중 11일 기준 지마켓 판매 관리 사이트(ESM PLUS)에 정상 연동된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셀러들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물류 혜택을 강화한다. 우선 도착 보장 서비스 ‘스타배송’의 상온 풀필먼트 이용 셀러를 대상으로 풀필먼트 운영비를 5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운영비 반값 지원은 다음 달 14일까지다.

또한 설 빅세일 기간 동안 동탄 풀필먼트센터의 주문 마감(컷오프) 시간을 연장 운영해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주중에는 기존보다 3시간 연장된 밤 11시까지, 주말에는 2시간 연장된 밤 10시까지 주문 완료한 건에 대해 당일 출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여 셀러들을 위한 마케팅 지원책도 마련됐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할인쿠폰 비용을 지마켓이 전액 부담하고, 사이트 내 주요 영역에 상품 노출을 확대해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권유정 기자(y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