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 '아이오닉 9',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고의 대형 SUV' 선정

머니투데이 유선일기자
원문보기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9'/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9'/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2026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서 아이오닉 9이 '최고의 대형 SUV'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여성 올해의 차는 5개 대륙 54개국 84명의 여성 자동차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안전성 △품질 △디자인 △성능 △주행 편의성 △친환경 △가격 대비 가치를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는 2025년 출시된 55대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총 6개 부문(△소형 승용 △소형 SUV △대형 승용 △대형 SUV △4륜구동 및 픽업 △퍼포먼스 카)에서 각각 최고의 차량을 선정했다. 각 부문별 수상 차량은 올해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최고의 차'의 최종 후보가 되며 3월 결과가 발표된다.

아이오닉 9은 탑승자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 공간, 500km가 넘는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등이 호평받았다.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심사위원장 마르타 가르시아는 "아이오닉 9은 첨단 기술과 실용성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빠르고 효율적인 충전 성능과 뛰어난 실내 공간, 높은 품질을 갖춰 대형 전기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회사의 확고한 의지와 기술력을 담은 모델"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고객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일 기자 jjsy8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장동혁 통일교 특검 촉구
  2. 2박병호 코치 새출발
    박병호 코치 새출발
  3. 3울산 김영권 주장
    울산 김영권 주장
  4. 4프리미어12 본선 직행
    프리미어12 본선 직행
  5. 5나혼산 바자회
    나혼산 바자회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