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해시드·샤드랩 공동 운영 '프로토콜캠프' 파이널 데모데이 성료

뉴시스 송혜리
원문보기
SMBC 닛코·빗컴 등 참여…AI·디파이 기반 차세대 프로토콜 프로젝트 '주목'
'프로토콜캠프' 파이널 데모데이 현장(사진=해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프로토콜캠프' 파이널 데모데이 현장(사진=해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해시드는 태국 금융지주사 SCBX와 공동 설립한 연구·개발 자회사 샤드랩이 운영한 '프로토콜캠프'가 지난 10일 파이널 데모데이를 끝으로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토콜캠프는 전 세계에서 약 20명 내외의 참가자만 선발해 진행하는 소수정예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웹3 프로토콜과 인프라 전반에 대한 심화 교육 및 멘토링을 토대로 팀 단위 프로젝트를 발전시켰으며, 파이널 데모데이에서 최종 결과물을 공개했다.

파이널 데모데이에서는 참가자들이 웹3 일반 트랙과 SMBC 닛코 트랙(DeFi & AI)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했으며, 각 트랙별로 우승팀이 선정됐다.

웹3 일반 트랙 우승팀으로 선정된 젠랭크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에 기업과 브랜드가 어떤 맥락에서 인식·노출되는지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기 어렵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젠랭크는 '젠랭크-젠-AI 콘텍스트 스코어보드'를 개발, 생성형 AI 검색·응답 환경 전반에서 브랜드와 기업이 어떻게 호출되고 해석되는 지를 시각화한 오픈 스코어보드를 선보였다. 특히 생성형 AI 검색응답 환경에서의 브랜드 가시성이라는 새로운 문제 영역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데이터 기반 지표로 측정·비교 가능하게 설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명확한 문제 인식과 차별화된 제품 비전, 확장 가능한 시장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SMBC 닛코 트랙 우승팀은 다이코로, 개인 투자자들이 복잡한 온체인 데이터와 빠르게 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딩 의사결정을 내리기 어렵다는 문제에 주목했다. 다이코는 '바이브 트레이딩 앱'이라는 콘셉트의 AI 기반 트레이딩 앱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구성과 리스크 성향에 따라 AI 에이전트가 맞춤형 시그널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프로토콜캠프는 제한된 시간 안에 기술을 쌓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빌더들이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끝까지 해결해보는 방식으로 성장하도록 설계된 과정"이라며 "좋은 프로토콜은 코드만으로 완성되지 않고, 동료와 커뮤니티, 그리고 함께 고민해주는 사람들이 있을 때 비로소 현실에서 작동한다는 점을 이번 캠프에서 확인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