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잠재적 수요 열려있다…목표가 152만-LS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가 확산되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지속적으로 수주가 발생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최정환 LS증권 연구원은 14일 리포트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목표주가를 152만원으로 기존 대비 21.6%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Buy(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2026년 이후 지상 방산 실적은 호주·이집트 K9 자주포 양산 매출과 탄 매출이 더해져 2025년 대비 더 높은 성장률을 전망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최근 체결된 5조8000억원 규모의 폴란드 천무 3차 계약의 경우 천무 유도탄 현지 생산에 대한 계약이다"며 "유럽 내 천무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현지에서 생산된 유도탄 매출도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현재 수주에 도전하고 있는 루마니아 IFV, 사우디 MNG 사업, 서유럽·남유럽·남중국해 내에 증가하고 있는 다연장 로켓 및 자주포 수요를 고려할 때 수주잔고 감소에 대한 우려는 과도하다"며 "장기적으로는 미국 차세대 자주포 사업 입찰을 위해 차륜형 자주포 개발도 지속하고 있으며, 미국 장약 공장 부지 선정은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최 연구원은 "항공분야에서는 제너럴 아토믹스(General Atomics)사와 협력해 GA-STOL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며, 국내에서 기체 및 엔진을 생산한 계획이다"며 "제너럴 아토믹스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품을 활용해 ITAR(국제무기거래규정)을 회피하고 마진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김혜경 여사 자립준비청년 응원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이란 시위 사태
    이란 시위 사태
  4. 4강은비 유산
    강은비 유산
  5. 5IBK 기업은행 김하경
    IBK 기업은행 김하경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