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G마켓, ‘설 빅세일’ 참여 셀러 모집…물류지원 강화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8일까지 설 명절 프로모션 ‘설 빅세일’ 참여 판매자(셀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G마켓은 참여 셀러들에게 물류 운영비,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설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설 빅세일은 G마켓과 옥션의 대표 명절 프로모션이다.

해당 기간 참여 셀러에게 폭발적인 매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신규 및 중소 셀러에게 단기간에 ‘스타셀러’로 거듭날 수 있는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설 빅세일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1건 이상 판매건수를 보유한 셀러 중 지난 11일 기준 G마켓 판매관리사이트(ESM PLUS)에 정상 연동된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셀러 운영 부담을 줄이고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물류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의 상온 풀필먼트 이용 셀러를 대상으로 풀필먼트 운영비를 50% 할인한다. 해당 지원은 다음달 14일까지 적용한다.

또 동탄 풀필먼트센터의 주문 마감(컷오프) 시간도 연장 운영한다. 주중에는 기존보다 3시간 연장된 오후 11시까지, 주말에는 2시간 연장된 오후 10시까지 주문 완료한 건에 대해 당일 출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셀러는 더 많은 주문을 확보할 수 있다.


셀러 대상 마케팅 지원책 역시 진행한다. 고객 할인쿠폰 비용을 G마켓이 전액 부담하고, 사이트 내 주요 영역에 상품 노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G마켓 관계자는 “설빅세일은 명절 대목을 노리는 셀러들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며 “특히 이번에는 물류 비용 절감과 배송 시간 경쟁력 확보에 중점을 둔 만큼, 역량 있는 중소 셀러들이 ‘설빅세일’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조직개편
    이재명 정부 조직개편
  2. 2여자배구 차상현 이숙자
    여자배구 차상현 이숙자
  3. 3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4. 4종합특검 본회의
    종합특검 본회의
  5. 5흥국생명 3연승
    흥국생명 3연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